트램역(예정) 사거리 코너상가 ‘동탄 리더스퀘어’ 분양
코리아신탁은 동탄2신도시 근상 30-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리더스퀘어’를 4월중 본격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14,530.06㎡으로 인근 최대 상가 규모다.

이 상가는 동탄 도시철도 ‘트램역’ 정류장 바로앞 대로변 사거리 코너상가로 최대 광고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서울 강남, 잠실과 동탄 시내를 오가는 버스 정류장 이용도 쉽고 인근 ‘동탄역’(SRT)을 이용하면 서울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고 전국 2시간대 이동도 가능하다.

경부 ‧ 용서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해 서울 각지와 수도권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사업지 주변 기입주 아파트와 이주자 택지, 신주거문화타운’까지 더하면 약 3만여세대 배후로 자리잡을 예정이라 대형 업종 위주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지 반경 600M 이내에 들어서는 약 8만여평의 ‘의료복합시설’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호반센트럴포레, 신천리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힐스테이트 동탄 등의 동선상에 위치해 주말 나들이 및 생필품 수요 등 다수 소비층 유입도 용이하다.

상가 분양가는 인접 상가보다 현저히 낮아 입지에 비해 혁신적인 분양가로 나왔다는게 주변의 평이다.

특히, 트램역앞 사거리 코너로 광고 가시성과 법정주차 200% 이상인 약 140대 동시 주차도 가능해 커피전문점, 금융기관, 대형학원,병원, 프랜차이즈 관련 업종의 최적 입지라는 평가다.

시행 및 분양사업자는 코리아신탁이며 준공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홍보관은 현장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