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미건설,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내달 분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용 84㎡ 단일 면적, 527가구 구성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스케치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스케치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블록형 단독주택이 공급된다. 우미건설은 오는 11월에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 527가구 규모다.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안팎으로 오금천과 오금공원가 인접해 있고 북한산 조망(일부 세대)도 누릴 수 있다. 보통의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테라스, 정원 등의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실시간 방문자 확인, CCTV시스템 등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사생활을 철통같이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송지구에서는 지난 7월 GS건설이 ‘삼송 자이더빌리지’를 분양했다. 418가구 모집에 5308명이 몰려 경쟁률 12.1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블록형 단독주택 혹은 연립주택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블록형 단독주택·연립주택은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합친 주거 형태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단독주택처럼 개인 정원은 물론 다락방, 루프탑,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 개성에 따른 연출이 가능하다. 한 채의 집을 온전히 사용하다 보니 층간소음 등을 신경쓰지 않고 파티나 BBQ 등을 즐길 수도 있다. 지하로 내려가지 않고 곧바로 집 앞에 주차가 가능한 것도 아파트에는 없는 큰 장점이다.

    아파트의 장점도 고스란히 가져왔다.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외지거나 고립된 느낌이 없다. 규모의 경제에 맞게 입주에 따른 비용 부담도 덜하다. 최근 들어서는 각종 관리 시스템은 물론 기반 시설, 커뮤니티까지 제공하는 상품이 등장하며 주거 편의를 대폭 높였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도시에 자리하거나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을 갖춘 곳에 위치해 단점을 줄여나가고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내달 분양 예정

      현대건설이 오는 11월 대구 중구 태평로 2가 7-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대구역'을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의 6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1개동과 아파트 5개동으로 구성된다...

    2. 2

      [집코노미] 초치기·버스 대절…미계약분 '줍줍' 백태

      “1시간 만에 1000만원을 쐈는데 100등에도 못 들었다네요.”‘건대입구역 자이엘라’ 오피스텔 분양에 낙첨한 정건우(가명) 씨의 말이다. 정씨는 이 오피스텔의 미계약분 청...

    3. 3

      국내 인구 절반이 '청약통장' 가입…영유아 가입률은 '42%'

      국내 인구의 절반가량이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청약통장 가입 시기는 시간이 갈수록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녀 명의로 청약 상품에 가입하는 부모들이 늘어난 영향이다.15일 하나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