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주변 시세의 70%가격으로 분양 中…9월부터 건축 가능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수도권의 산업단지 중에서도 가장 합리적 가격과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문화 시설, 풍부한 인력 수급 여건 등 산업단지의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갖췄다는 것이 전문가의 일관된 견해이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의 가장 큰 성공 요인에는 합리적인 가격을 꼽는다. 평균 분양가가 평당 170만 원대로 어연한산, 포승산단, 동탄산단 등 주변 산업단지의 실거래가와 비교해도 50%~70% 정도에 불과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기업 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어연 IC에서 400m 떨어진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경부, 서해안, 시흥~평택, 평택~제천, 평택~화성 간 고속도로와 세종으로 연결되는 43번 국도 등의 교통망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가 제2의 거점 항구로 육성 중인 동북아시아 물류 중심 평택항은92선석 대규모 항만으로 개발 중이라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인근 SRT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19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동탄역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개통되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특히 우수한 교육 여건, 풍부한 배후 시설, 쾌적한 주거 환경, 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평택2공장이 들어서고 2020년 고덕신도시 조성이 완료될 경우 약 14만 명의 인구 유입과 함께 27개 초ㆍ중ㆍ고 및 국제학교가 들어설 계획이다.

주변 특성상 평택에서 가장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이 조성될 것이다. 따라서 자녀교육, 주거, 문화, 행정 등 기존 산업단지가 안고 있던 문제점이 해소될 전망이다. 기술력이 높은 중소기업의 경우 R&D 인력 등 전문 인력 채용까지 보장돼 국내 최강의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평택시의 개발사업 호재로 2020년 도시기본계획 인구 100만 명이 예상되고, 주변 신도시와 인접되어 있어 기업의 인력수급이 용이하다. 또한 인근 어연한산 산업단지의 오폐수 처리 시설과 변전소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2017년 첫 삽을 뜬 지 2년 만인 19년 9월부터 공장 건축도 가능해져 산업단지에 조기 입주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주한미군 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미군 이전 평택지원 특별법)` 시행령으로 각종 수혜를 받고 있다.

그로 인해 업종 제한 없이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입주가 비교적 자유로우며 수도권 타 산업단지 보다 더 높은 350%의 용적률, 더 넓은80% 건폐율로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들에 제공하는 각종 세제혜택과 보조금 혜택의 수혜를 입을 수 있어 초기 투자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수도권 입주가 어려운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 제조업, 금속 가공 제품 제조업 등 대부분의 업종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이다.

40만 평대 대규모의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평택의 민간 산업단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대단위 산업단지일수록 기반 시설이 잘 확충돼 있고, 기업 환경에 따른 각종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가 향후 큰 폭의 부동산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대규모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다양한 인프라가 확충돼 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도 탄력을 받게 된다. 실제로 경기 평택시는 개발호재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삼성전자 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SRT 개통, 주한미군 기지 이전 등의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게다가 전형적인 배산 임수에, 지세가 삼태기 형국으로 재산이 모이는 길지라는 풍수가 ‘일광’ 선생의 견해가 관심을 끄는 대목이기도 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난 1차 분양에서 입주를 위한 경쟁 또한 치열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1차 분양을 성황리에 마친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는 현재 다양한 기업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잔여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관심에 화답하기 위해 고객들이 직접 현장과 주변 경관을 둘러볼 수 있도록 현장 전망대 설치 및 분양정보 상담까지 받아 볼 수 있는 분양홍보관을 현장에 오픈해 방문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감을 얻고 있다.

자세한 입주 및 분양정보는 현장에 위치한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분양홍보관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1522-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