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도권에서는 안양 벤처밸리에 신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분양 받은 기업은 입주 후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과 장기저리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분양 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를 지원한다. 임대료보다 저렴한 비용에 우수한 사옥을 얻을 수 있는 장점 덕분에 기업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GTX-C노선과 월곶~판교선 개발 호재로 성장 가능성도 높다. 강남까지 약 15분 이내로 도달이 가능하게 되어 사실상 서울생활권으로 급부상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획일화된 디자인의 다른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들과 달리,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일부 호실의 실내에는 5.2m 이상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이 우수하다.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대지면적 7,680.20㎡(2,325.08평), 연면적 55,076.26㎡(16,660.49평), 지하 3층~지상 21층의 대형 지식산업센터로 4호선 범계역에서 서울 사당역까지 약 26분, 1호선 명학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약 25분만에 도달 가능하고 주변에는 도보 약 7분 이내 거리에 롯데백화점, CGV, 홈플러스 등 쇼핑•문화•편의 시설의 인프라가 확충되어 있다. 또한 평촌, 군포 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가 인접해 있어 인재 확보에도 유리해 최적의 비즈니스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