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강남 중심의 트리플 역세권…일조권 뛰어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망 분양현장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강남 중심의 트리플 역세권…일조권 뛰어나
    시티건설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4 일원에 주상복합단지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59~70㎡의 아파트 106가구와 전용 22~53㎡ 오피스텔 45실, 상업시설 10호로 구성된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강남 한복판에 있는 만큼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선정릉역을 비롯해 지하철 2호선 선릉역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다. 여의도, 고속버스터미널, 잠실 등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김포공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도 인근에 있어 차량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강남 중심의 트리플 역세권…일조권 뛰어나
    단지 주변의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학동초등학교, 언주중학교, 경기고등학교가 주변에 있고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마트와 강남 차병원, 더라움 아트센터, 스포월드 스포츠센터 등 각종 생활문화공간도 인근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큰 규모의 기업들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한국타이어, 금융결제원 등이 가까이 있다. 또한 2023년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도 들어설 예정이다. GBC 개발에 따라 약 122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 단지는 일조권 확보에 주력했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 59㎡ 타입은 4베이가 적용돼 중소형 평면 대비 넓은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주방은 ‘ㄷ’자형 구조(일부 제외)로 설계돼 효율적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안방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의 12에서 개관한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혼부부 내집마련 찬스 왔다

      신혼부부 맞춤형 주택 ‘신혼희망타운’이 21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첫 공급 지역은 위례신도시와 평택 고덕지구다. 위례신도시에는 총 508가구 규모의 신혼희망타운이 지어진다. 이 중 분양주택이 ...

    2. 2

      [집코노미 人터뷰] 민경남 대표 "요즘처럼 보합권에서 움직이는 시기가 내집 마련 적기"

      “왜 사표를 던졌냐고요? 투자할 시간이 모자라서요.”민경남 케이엔프로퍼티즈 대표(필명 시네케라·사진)의 8개월 전 일성이다. 올봄만 해도 그는 대표가 아니라 회사원이었다. 한 자산운...

    3. 3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과 수익형 부동산

      지난 10월16일부터 개정된 상가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되고 있다. 임차인의 영업권 보장이 강화된 게 핵심 내용이다. 개정된 내용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첫째, 계약갱신요구권 행사기간이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