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역, 경전철역이 바도 맞닿은 교통망
기존의 생활편의시설 밀집되어 있어
송파구 문정동은 강남의 주요 업무지역과 접근성이 좋다. 삼성동 코엑스, 역삼동 파이낸스센터, 대치동 포스코센터 등과 가까운 거리다. 현재 공사중인 제 2롯데월드와는 4.0km 거리이고 현대화사업중인 가락시장과도 1.2km 떨어져 있다. 무엇보다 문정법조타운과의거리가 50m 정도로 가까워 배후 주거지역으로 탁월하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철역사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다. 단지의 남동쪽면은 지하철 8호선 장지역 4번 출구와 맞닿아 있다. 단지의 북서쪽으로는 경전철역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위례~신사선의 역이 지나갈 계획이다. 단지 전체적으로 더블역세권이 되는 셈이다.
자동차를 이용해 서울이나 수도권으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도 거리가 600m에 불과하고 동부간선도로와도 500m 거리 밖에 안된다. 여기에 단지에서 1.5km 떨어진 곳에 KTX 수서역이 2015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가 완공되는 시기(2016년 9월) 전에 KTX 역사가 완성돼 교통의 요충지가 될 전망이다.
기존에 자리잡고 있는 환경으로는 자연환경과 생활편의 시설을 꼽을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앙공원과 근린공원, 탄천변을 따라 조성된 탄천공원이 있다. 남한산성과 올림픽공원도 멀지 않게 있다. 길 하나를 마주하고 NC백화점, CGV, 킴스클럽, 이마트 등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위례신도시를 비롯해, 세곡지구, 강남지구 등이 조성되고 있다. 이들 택지지구들이 주로 이용할 편의시설들이 단지 주변에 모여 있다는 얘기다.
더불어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 내에 갖춰질 시설들도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저층부에도 스트리트 상가들이 계획되어 있고 키즈테마파크, 찜질방, 물놀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연장과 병원, 호텔도 단지 내에 조성된다.
단지 안팎의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설치되고 문덕초, 문현중·고교, 문정고, 한림연예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게 된다.
입주는 2016년 9월이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부근인 지하철 8호선 장지역 4번 출구에 마련됐다. <분양 문의 1600-0666>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