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타항공, 인천공항 탑승수속 대기시간 가장 짧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적사 1위, 외항사 포함 전체 3위로 최단 시간
    이스타항공, 인천공항 탑승수속 대기시간 가장 짧아
    이스타항공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출입국 소요 시간 서비스 모니터링 조사’에서 대기시간을 포함한 탑승수속(체크인) 소요 시간이 국적 항공사 중 가장 짧은 최상위 성과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5년 5월부터 10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인천공항에 취항 중인 83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 전수조사로, 탑승수속 과정 전반에 소요된 시간을 기준으로 서비스 속도를 분석했다.

    이번 조사 결과 이스타항공은 출국 시 대기시간을 포함한 탑승수속(체크인) 소요 시간이 10분 8초를 기록하며 국적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전체 83개 항공사 가운데서는 네덜란드와 중국 항공사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이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서비스 목표 시간(25분)을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100% 달성한 실적으로 이스타항공은 공항 서비스 목표 시간을 안정적으로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 항공사 가운데서도 가장 빠른 수준의 처리 속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타항공은 앞으로도 유인 카운터 수 확대, 카운터 위치 이전 등 공항 현장 운영 전반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객 대기시간을 더욱 최소화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공항에서의 대기시간은 고객 만족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이지 플라이트(Easy Flight)’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고객분들께 빠르고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세계적인 공신력을 지닌 항공사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의 ‘세계 항공 어워드 2025’에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 최고의 저비용 항공사’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2. 2

      이스타항공, '수화물·좌석·기내식' 묶으면 최대 34%할인

      이스타항공이 항공권 예매 시 선택할 수 있는 △수하물 추가 △사전 좌석 지정 △기내식 △수하물 우선 수취 등의 유료 서비스를 하나의 상품으로 묶은 부가서비스 세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세트 ...

    3. 3

      "비행기 절반이 신기재"…이스타항공, 20호기 도입

      이스타항공이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20번 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이스타항공은 20호기 도입을 기념해 지난 16일 김포국제공항에서 조중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