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민간 어린이집 실내목조화사업 20개소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내년 1월 19일까지 어린이집 실내를 친환경소재인 국산 목재로 바꾸는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 참여 민간어린이집 20개 소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법인·단체 어린이집 △직장 어린이집 △가정 어린이집 △협동 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등이다.

    건물 연면적 300㎡ 이상, 신청일 기준 석면 미검출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만, 국공립 및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은 다른 지원사업이 운영되고 있어 이번 공모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은 소재 지역 시·군·구청 담당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제출 마감일은 관할 지방자치단체 여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어 기관 담당 부서에 미리 확인해야 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집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목조화 사업비 총 7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자부담금은 3000만원이다.

    자세한 공모계획과 신청서류는 산림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을 힐링·회복 공간으로 활용…이용객 더 늘었다

      해마다 산림을 힐링·회복 공간으로 활용하는 이용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산림청은 지난해 전국 5천 가구(1만명 이상)를 대상으로 산림휴양·복지 활동 조사를 실시한 결과 87.9%가 자...

    2. 2

      국내 목재생산업체 매출액 전년 대비 2739억원 증가

      국내 목재생산업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739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산림청은 제재목 등 22개 목재 제품을 기준으로 2024년도 국내 목재 이용 현황을 조사한 ‘목재이용실태조사’를 2일 발...

    3. 3

      올해의 우수 생활정원에 세종시 아뜰리에 등 3곳 선정

      산림청은 전국의 생활정원 조성·운영 사례를 대상으로 해당 분야별 전문가 심사 결과 가장 우수한 생활정원 3곳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생활정원은 2020년부터 생활권 정원 인프라 확충을 위해 조성하고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