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인여대, 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인여대 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개소식.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대 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개소식.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5년 간호대학 실습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본관 4층에 위치한 간호시뮬레이션센터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올해 국고보조금 4억원을 지원받는다. 2030년까지 교비 대응투자 4억원을 더해 총 8억원으로 간호시뮬레이션 환경구축과 최신장비를 도입했다.

    스마트 간호기록시스템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감염병 관리, 응급관리 등의 시나리오와 모듈을 구성해 임상술기 역량 강화에 나선다.

    대학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고도화된 시뮬레이션 교육 및 전문적인 간호업무를 지원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육동인 경인여대 총장은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단순한 교육 공간을 넘어 학교와 지역사회의 첨단 스마트 간호교육의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경인여대 간호사 시험 99.4% 합격률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는 제63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71명 중 170명이 합격(99.4%)했다고 24일 밝혔다.올해 시험을 치른 학생들은 코로나19 1세대로, 비대면 수업과 실습을 경험하고 시험을 치러 어려움이 ...

    2. 2

      경인여대,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

      인천 계양구에 있는 경인여자대학교는 제61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학생 100%가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올해 간호사 국가고시(국시)는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이 적은 ‘불국시’라는 평가를 받...

    3. 3

      이영휘 인하대 교수,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회장 취임

      이영휘 인하대 간호학과 교수가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27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이 교수는 대한간호사협회 인천시 간호사회 부회장, 노인간호학회 회장, 대통령 직속 국가치매관리자문위원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