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J 서거 16주기 함께 추모하는 여야…사면된 조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DJ) 서거 16주기를 맞아 여야 정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추모한다.

    국회에선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8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리는 김 전 대통령 추모식에 참석한다.

    이밖에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 등 여야 정치인이 자리할 계획이다.

    추모식은 우 의장과 정청래 대표·송언석 위원장의 추모사, 추모 영상 상영, 추모 노래,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장인 하성용 신부의 추도 예식, 묘소 헌화 및 분향 등 순으로 진행된다.

    최근 사면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도 이날 오후 별도로 김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찾아 참배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동훈 "김문수, 또 거짓말…내부 총질 그만하라 한 적 없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김문수 당 대표 후보의 발언을 정면 반박했다. 김 후보가 유튜브 방송에 이어 17일 TV 토론에서도 "한 전 대표에게 전화해 '내부 총질 그만하라'고 말했다"고 주장하자 "또...

    2. 2

      장동혁 "왜 특검 찬성했냐"…안철수 "털 수 있을때 털어야"

      8·22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 주자들이 또다시 격돌했다.17일 오후 KBS 본관에서 열린 제6차 당 대표 후보자 방송토론회에서 조경태·안철수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한...

    3. 3

      나경원 "李 대통령, 김정은 짝사랑 수석 스토커 자처하나"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이재명 대통령의 광복절 대북 발언을 두고 "김정은·김여정 짝사랑 수석스토커라도 자처하겠다는 것이냐"며 강하게 비판했다.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재명 대통령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