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비트코인 11만8000달러도 돌파…사상 최고치 다시 경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REUTERS
    사진=REUTERS
    비트코인이 11일(현지시간) 11만8000달러선도 돌파하며 연일 고점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이날 오전 5시 40분께(한국시간 오후 6시 40분)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전날보다 7% 오른 11만8839달러에 거래됐다.

    비트코인은 코인베이스 거래가격 기준으로 지난 9일 11만2000달러선을 사상 처음 돌파하며 지난 5월 22일 이후 한 달여 만에 최고가를 경신한 데 이어 이날까지 연일 고점 기록을 갈아치웠다.

    미 의회의 가상화폐 법안 심의를 앞두고 가상화폐가 제도권으로 편입돼 가상화폐 시장이 확대될 것이란 기대감이 비트코인 가격을 연일 밀어 올리고 있다.

    미 하원은 일명 '가상화폐 3법'인 지니어스(GENIUS) 법안, 클레러티(CLARITY) 법안,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감시국가 방지법을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다룬다.

    앞서 미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의 프렌치 힐 위원장은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다음 한 주가 미 하원에서 '크립토 위크(Crypto Week·암호화폐 주간)'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법안 통과 시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친(親)암호화폐 정책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감도 가상화폐 시장에 낙관론을 키우고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비트코인 또 올랐다…11만6000달러선 돌파

      [속보] 비트코인 또 올랐다, 11만6천 달러선 돌파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尹, 4개월만에 내란특검에 재구속…뉴욕증시, 강세 마감 [모닝브리핑]

      ◆ 尹, 4개월만에 내란특검에 재구속…법원 "증거인멸 염려"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습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의...

    3. 3

      [속보] 美 증시 랠리에도 암호화폐 일제 하락, 리플 3%↓

      금리 인하 기대로 미국증시가 일제히 랠리했지만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대규모 옵션 만기일을 앞두고 일제히 하락 중이다.27일 오전 7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0.25% 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