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금융노조 iM뱅크대구은행지부,안동 산불 피해복구 성금 5천만원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원 급여1% 나눔으로 조성 ... 지역사회 연대 따뜻한 실천
    전국금융노조 iM뱅크대구은행지부,안동 산불 피해복구 성금 5천만원 기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노조위원장 백지노)는 10일 안동시청(시장 권기창)을 찾아 최근 발생한 산불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동 지역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산불 피해복구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임직원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된 성금으로 지역사회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공동체의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iM뱅크(아이엠뱅크)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았다.

    전달된 기부금은 안동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작업과 이재민 긴급 생계 후원, 기타 정비와 복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예상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보내주신 iM뱅크(아이엠뱅크) 임직원들의 마음에 감사를 표하며, 함께 해주신 깊은 연대의 마음으로 지역 피해복구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는 뜻을 전했다.

    지역사회와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는 지역 곳곳의 의료비, 난방비 후원 등 생활 지원을 비롯해 문화 예술 체험활동 등 지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백지노 위원장은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상심에 빠진 지역민들에게 iM뱅크(아이엠뱅크)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전달되길 바라며, iM뱅크 노동조합은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더 밀착해 발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연결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TK신공항건설 책임 있는 추진 촉구

      대구광역시의회 이만규 의장과 확대의장단은 TK신공항 건설에 국비지원을 촉구하기 위해 10일부터 기획재정부(정부세종청사)앞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에 진행한 1인시위에 이은 후속 활동으로 TK신공...

    2. 2

      산림청, 불법·불량 목재제품 품질단속 실시

      산림청은 소비자 보호 및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불량 목재 제품의 수입 및 생산 목재 제품 품질단속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주요 단속 품목은 제재목, 방부목재, 난연목재, 목재 플라스틱 ...

    3. 3

      SRT 승차권 다량구매, 부정 반복환불에 강력 대응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실제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높이기 위해 반복적으로 열차 승차권을 다량 예매·환불하며 좌석 점유 기회를 차단하는 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