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불법·불량 목재제품 품질단속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단속반이 불법·불량 목재제품을 단속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 단속반이 불법·불량 목재제품을 단속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소비자 보호 및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불량 목재 제품의 수입 및 생산 목재 제품 품질단속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단속 품목은 제재목, 방부목재, 난연목재, 목재 플라스틱 복합재, 집성재, 합판, 파티클보드, 섬유판, 배향성 스트랜드보드, 목질바닥재, 목재펠릿, 목재 칩, 목재브리켓, 성형 숯, 숯 등 15개다.

    산림청은 목재 제품 규격과 품질기준 개정을 통해 합판은 지난해 8월부터 폼알데하이드 방출량 등급에 따라 사용을 제한했다.

    성형 숯은 올해 1월부터 바륨 및 바륨화합물의 사용금지를 적용한다.

    산림청은 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단속반을 편성했다.

    목재생산업 등록과 목재 제품 품질기준, 품질표시 적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보호수·노거수 대상 올해의 나무 10그루 선정

      산림청은 전국에 분포하는 보호수와 노거수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증진하고 지역 관광 자원화 차원에서 ‘2025 올해의 나무’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2025 올해의 나무&rsquo...

    2. 2

      산림청, 식목일 맞아 전국 학교에 무궁화 2만 그루 보급

      산림청은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교육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전국 초·중·고 629개 학교에 무궁화 묘목 2만 그루를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산림청은 지난해까지 전국 17개 ...

    3. 3

      산림청, 제17회 도시숲 설계공모대전 개최

      산림청은 도시 숲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시 숲 설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제17회 도시 숲 설계 공모 대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공모전은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고 건강한 도시 숲&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