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 첫 픽업트럭 '타스만' 나왔다…가격은 3750만원부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고출력 281마력·최대 토크 43.0kgf·m
    최대 견인력 3.5t…리클라이닝 시트 탑재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의 브랜드 첫 정통 픽업트럭 '더 기아 타스만'이 오는 13일부터 본격적으로 계약을 시작한다. 가격은 3750만원부터 시작한다.

    기아는 12일 타스만의 사양 구성과 가격을 공개했다. 타스만은 지난해 10월 제다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타스만의 트림 명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픽업트럭의 특성을 고려해 △다이내믹 △어드벤처 △익스트림으로 구분했다.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 모델을 별도로 운영한다.

    가격은 기본 모델 △다이내믹 3750만원 △어드벤처 4110만원 △익스트림 4490만원이다. 특화 모델 X-Pro는 5240만원이다.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타스만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f·m의 동력성능과 ℓ당 8.6㎞의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또 최대 3.5t까지 견인할 수 있는 토잉 성능을 갖췄으며 견인 중량에 따라 변속 패턴을 차별화하는 토우 모드가 탑재됐다.

    아울러 기아는 타스만의 흡기구를 차량 전면부가 아닌 측면 펜더 내부 상단에 적용해 800㎜ 깊이의 물을 시속 7㎞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도하 성능도 확보했다. 여기에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샌드, 머드, 스노우 등 터레인 모드를 갖추고 있다. X-Pro는 기본 모델 사륜구동 대비 28㎜ 높은 252㎜의 최저 지상고를 갖췄다.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이 밖에 운전자에 의지에 따라 좌우 차동기어를 잠가 양쪽 바퀴의 속도를 동일하게 해주는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나 엔진 토크와 브레이크 유압 제어를 통해 운전자가 요구하는 저속 주행을 유지해주는 'X-TREK', 산악 지형에 특화된 터레인 모드인 '락 모드' 등도 특징이다.

    실내 2열에는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시트’의 적용됐다. 또 도어를 최대 80도까지 열 수 있는 '와이드 오픈 힌지' 등도 눈길을 끈다.

    타스만의 적재 공간(베드)은 길이 1512㎜, 너비 1572㎜, 높이 540㎜이며, 최대 700㎞를 적재할 수 있다. 단 적재 중량은 모델이나 사양별로 다를 수 있다.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 타스만 사진=기아
    기아 관계자는 "레저용 차량 시장을 선도해온 기아가 선보이는 정통 픽업 타스만은 국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타스만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픽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가치와 자유로움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재다능 활용성"…현대차그룹 SUV, 美서 최다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SUV) 모델이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 기관으로부터 경쟁력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5...

    2. 2

      美 충전 동맹 '아이오나' 출범…현대차·기아 참여

      현대차·기아 등 글로벌 완성차 8개 사 참여하는 북미 지역 전기차 초고속 충전 서비스 '아이오나'(IONNA)가 공식 론칭했다.아이오나는 4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본사에서 초고...

    3. 3

      판매 주춤한 데다 중국산까지…전기차 가격 줄줄이 내린다

      올해 전기차 신차 출시가 줄줄이 대기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 경쟁력'이 화두로 떠올랐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돌파가 절실한 상황인 데다 중국산 저가 전기차까지 국내 시장에 등장하면서다.4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