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영세 "尹 체포영장 집행, 대단히 잘못…임의수사로 바꿔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대해 "국격을 떨어트리는 무리한 강제 수사를 중단하라"고 말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3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공수처의 이번 체포영장 집행은 대단히 잘못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비대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이 구성된 만큼 공수처는 변호인단과 잘 협의해 강제수사 방식을 임의수사 방식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공수처에선 윤 대통령을 구속까지 하겠다고 하는데, 윤 대통령이 도주할 사람도 아니고 수사도 어느 정도 진행돼 증거 인멸 우려도 없는 만큼 나라의 격을 생각해서라도 이런 무리한 수사는 피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체포영장에서 '군사상·공무상 비밀장소 수색에 기관 허락이 필요하다'는 조항(형사소송법 제110조·111조)이 삭제된 점을 지적하며 "대단히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준표 "탄핵 남용으로 무정부 상태, 이게 정상적인 나라인가"

      홍준표 대구시장은 3일 "비상계엄권 남용이 국헌문란이라면 탄핵소추권 남용도 국헌문란이 아닌가"라고 탄식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비상계엄권 남용에는 전 국민이 들고 일어서는데, 이재명의...

    2. 2

      '형소법 예외'라는 尹 영장에…與 법사위 "불법적, 원천 무효"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수색 영장에 '형소법 110조·11조 적용을 예외로 한다'는 내용이 명시된 것과 관련, 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회는 "법원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편법과 꼼수로 대통령에 ...

    3. 3

      尹 체포영장 집행 앞두고 긴장 고조…與 "물리적 충돌 안 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일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할 가능성이 거론되자, 정치권의 긴장감도 고조되고 있다. 윤 대통령이 전날 지지층을 향해 편지를 보낸 가운데, 국민의힘 지도부는 영장 집행 문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