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월드 "K-서퍼푸드 명품화 승부"…워싱턴 진출 예정
'서핑 성지' 양리단길 수제 햄버거, 미국 시장 두드린다
'서퍼들의 성지' 강원 양양군 양리단길에서 탄생한 햄버거가 햄버거의 본고장 미국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11일 양양군에 따르면 현남면 인구·죽도에서 서퍼들의 대표 먹거리로 유명한 '버거월드 양양'의 수제버거가 미국에 진출한다.

이른바 '양리단길'에서 첫선을 보인 버거월드의 수제버거는 서핑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서퍼들은 물론 관광객들이 손쉽게 해변에서 한 끼 식사로 즐겨 찾는 인기 음식이다.

버거월드는 양양버거를 기본으로 뉴욕버거, 체스터버거, 브르노버거에 더해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켄터키버거, 와이키키버거, 로세스버거까지 특화제품으로 내놓아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사이드 메뉴로 오리지널·어니언·치즈·치즈어니언 등 4가지 감자튀김과 나초, 치즈볼, 가라아게와 함께 순두부·딸기·흑임자가 조화를 이룬 아이스크림까지 있어 수제버거의 매력을 더한다.

버거월드의 미국 진출은 지난해 양양 라구나비치 해변에서 기아자동차 홍보 행사가 열렸을 당시 버거를 맛본 미국인 기아차 부사장이 극찬과 함께 "미국에 꼭 매장을 열어달라"는 당부 아닌 당부로 시작됐다고 한다.

박원규 버거월드 대표는 조만간 워싱턴에 매장을 마련해 양양버거를 선보인다.

박 대표는 "K-서퍼푸드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주도면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미국 시장에서도 브랜드 네이밍을 통해 명품화되도록 승부를 걸겠다"고 말했다.

'서핑 성지' 양리단길 수제 햄버거, 미국 시장 두드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