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조감도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조감도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인기가 높다. 많은 현대인들이 긴 출퇴근 시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다가 직장이 가까울수록 얻는 이점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 직장인들은 출퇴근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체력적, 정신적으로도 피로도가 높아져 주거 만족도는 하락할 수밖에 없다.

이처럼 출퇴근으로 길 위에서 허비하는 시간이 많아지자 회사와 가까운 아파트를 찾는 직장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직주근접 아파트는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다 상대적으로 피로감이 덜하고, 퇴근 후 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선호한다. 게다가 지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교통 체증이나 눈이나 비 같은 날씨 등의 영향도 적게 받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똑똑한 수요자들은 주거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를 주목해볼 만하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134번지 일원에서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을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132㎡, 총 983세대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에서 걸리는 시간은 마곡 20분대, 여의도 30분대, 광화문강남 40분대 등이어서 서울 출퇴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30번지 일원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정당계약을 31일까지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로 구성된다. 차량을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오갈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서산시 석림동 528-1번지 일원에 짓는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당첨자를 21일에 발표하고 내년 1월 3일부터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410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인 대산석유화학단지와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대우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에 조성되는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을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6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42층 랜드마크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탁 트인 조망이 강점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부용천을 조망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개발 중인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이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