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삼성전자 産團 인접…직주근접·생활인프라 우수
GS건설이 이달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에서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을 분양에 나선다. 수원 영통·망포 생활권에 속하며 인근 삼성전자 산업단지와 가까워 거주 여건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천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6개 동, 472가구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로 분양 가구 수는 △84㎡A 201가구 △84㎡B 109가구 △84㎡C 107가구 △84㎡D 35가구 △100㎡ 20가구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가 분양 물량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2026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삼성전자 産團 인접…직주근접·생활인프라 우수
직주 근접을 실현할 수 있고,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좋다는 분석이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 출퇴근이 편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가 가깝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 업체가 모여 형성한 대규모 산업벨트다.

광역 교통 여건도 좋다. 서울로 이동하는 수요자는 철도와 도로 교통 모두 이용하기 편하다. 수인분당선 영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내년 개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용인역도 이용할 수 있다. 광역 버스정류장이 단지 근처에 있어 갈아타지 않고 한 번에 강남권으로 갈 수 있다. 청명IC로 진입하면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영통·망포 생활권에 속해 단지 주변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홈플러스 수원영통점, 롯데마트 영통점이 도보권에 있다. 수원 프리미엄아울렛도 차량으로 가기 편하다. 대형 의료시설로는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아주대병원 등이 가까운 편이다. 기흥호수공원 둘레길, 수원어린이교통공원, 반달공원도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대부분의 타입은 3면에 발코니를 들이는 구조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