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홍규 한신공영 대표 "모든 동 1층 필로티 로비…쾌적한 주거생활"
“독창적 외관 특화와 함께 주변 공원과 연계한 친환경적인 도시 경관을 조성해 포항의 대표 랜드마크로 짓겠습니다.”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사진)는 ‘2023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아파트 부문 수상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145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주변에 펼쳐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중심으로 주거 생활의 쾌적함을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선 대표는 “이 단지는 총면적 대비 아파트 부지 비율이 20%에 불과하다”며 “입주민이 자연환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학산근린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특수성을 고려했다”며 “모든 동에 1층 필로티가 설계된 로비가 대표 사례”라고 강조했다.

선 대표는 “작년 산업통상자원부 우수산업디자인(굿디자인)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공신력 높은 한경주거문화대상을 받아 ‘한신더휴’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주택사업 이외에도 사회공헌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및 스마트 안전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현장 안전을 위한 역량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