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뮤니티 캡처
사진=커뮤니티 캡처
20대 초반 남녀 일행이 일산에서 부평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한 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도망친 사연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선 상태다.

1일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전 7시께 인천시 부평구 한 모텔 앞에서 승객 2명이 요금을 내지 않고 도주했다는 내용의 112 신고가 접수됐다.

택시기사 60대 A씨는 당일 오전 5시 19분께 경기도 고양시 한 아파트에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남녀 2명을 태우고 인천 소재 모텔로 이동했다. 이들 승객은 A씨에게 목적지에서 기다리는 다른 일행이 요금을 낼 것이라고 했으나 도착하자마자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A씨의 아들은 전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이 사연을 공유하고 피해를 호소했다.

그는 '일산에서 부평 먹튀 남녀 잡고싶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모텔에 도착해 승객들이 도주할 듯한 느낌을 감지한 아버지가 문을 닫으려 했지만 밖에 있는 사람들이 돈을 주는 듯 지갑을 꺼내는 시늉으 했다. 하지만 세명이서 빠르게 도망갔다"라며 "아버지가 따라가서 잡으려고 했지만 65세인 아버지가 쫓아가다 넘어져서 인대도 나가고 멍이 들어 영업도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신민경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