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은 11월,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번지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로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총 296실과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총 86실을 함께 갖춘 단지로 공급된다.

2022년 1월 13일, 특례시로 도약을 앞둔 창원시 내에서도 최근 9년간 신규 공급이 드물었던 성산구 상남동에 들어서며, 46층 높이로 조성돼 창원시의 스카이라인을 탈바꿈시키는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창원에서 더 희소성 있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창원시 도시계획 조례(경상남도창원시조례 제1414호)에 따라 더 이상 공급이 힘든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는 희소성 있는 생활숙박시설로 창원시 최중심 입지를 선점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위치도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위치도
단지는 KTX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인접한 의창구와 마산회원구, 진해구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마산IC와 창원JC, 장유IC 등을 통해 부산시와 대구시를 비롯한 인접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창원시, 부산시를 잇는 광역전철인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에 있고, 창원시 도심 교통체계인 S-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는 등 신설 교통망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는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창원광장, 용지호수공원 등 녹지공간도 가까워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산업단지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들어서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도 차량을 통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 스카이라운지 갖춘 고품격 상업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창원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생활숙박시설로서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술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돼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인피니티 풀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인피니티 풀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된다. 고급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에 조성된다.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의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자랑한다.
힐스 에비뉴 Tier.1 투시도
힐스 에비뉴 Tier.1 투시도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공급되는 고품격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은 상업시설 및 오피스 컨설팅 업체를 통해 상업시설의 구획과 동선, 입면 등이 새롭고 편리하게 갖춰진다. 특히 상업시설이 저층 부에 배치된다는 고정관념을 뒤집고, 최상층인 44~46층에 스카이라운지를 꾸며 동서남북으로 펼쳐진 창원 도심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편리한 동선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호실과 야외의 쾌적함을 극대화하는 호실을 적절히 배치해 사계절 내내 상권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으며,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과 상업시설로는 드물게 발렛 파킹 서비스가 도입된다.

○ ‘힐스테이트’만의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생활숙박시설로는 드물게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가 적용되고, 특히 주택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고스란히 적용된 단지라는 점에 일찍부터 프리미엄 형성이 기대된다.

일례로 지난해 8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전용면적 83㎡)은 이달 15일 기준 8억4,800만원의 매물이 나와, 분양가(최고 6억7,750만원) 대비 1억7,000여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으며, 또 이보다 앞서 지난 18년 6월에 분양된 힐스테이트 별내역(전용면적 66㎡A)는 분양가(최고 4억1,470만원) 대비 3억8,530만원이 오른 8억원의 매물이 나오는 등 분양 이후 많게는 수 억원의 웃돈이 형성됐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이러한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3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1),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 그리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브랜드평판지수 1위(2019~2021)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관계자는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도입되고, 스카이라인을 탈바꿈 시키는 고층 설계 등 고급 호텔 수준의 설계와 서비스 등이 잇따라 도입되는 만큼 그동안 창원시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설명했다.

○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신청 가능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생활숙박시설로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복잡했던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가입기간 등에 따라 매겨지는 복잡한 청약가점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창원시는 물론 부산시 그리고 전국 어느 곳에 있더라도 청약할 수 있다.

특히 조정대상지역인 성산구에 공급되는 단지임에도 실거주(2년) 요건과 재당첨제한, 주택수제한 등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까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11월 분양될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5-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문의 : 1877-7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