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투자은행(IB) 바클레이스가 코로나19가 종식돼도 위생·청소용역 업체의 주가는 내년에도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사그라들어도 장기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업종으로 상업용 위생·청소업체를 꼽았다.

로렌 리버만 바클레이스 애널리스트는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은 사회는 이제 청결에 대한 요구가 새로운 일상"이 될 것"이라며 "소비자들과 회사 직원들은 '청결'할 뿐만 아니라 '청결하게 보이는' 장소를 요구할 것"이라고 했다. 실제 깨끗한 수준을 넘어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위생 관리에, 이미지 마케팅까지 중요해질 것이란 얘기다.

바클레이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상업용 청소용역 시장이 세계적으로 300억달러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내년에 10~20% 더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바클레이스가 꼽은 위생·청소 업계의 대표주자는 한국에도 진출해 있는 '이콜랩(Ecolab·ECL)'이다. 이 업체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2~16% 수준이다. 이콜랩은 폐수처리와 물 재활용, 병원 시설 멸균, 호텔 청소, 식품업체 살균 등을 위한 화학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올 들어 주가는 14% 오르는 데 그쳤지만 향후 전망은 더 밝다는 설명이다.

회사 유니폼, 현관 매트, 화장실 용품, 화재 예방 및 구급 제품 등을 만드는 '신타스(Cintas·CTAS)'도 주목할 기업으로 꼽혔다. 신타스는 렌탈 업체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위생 서비스 분야에서도 가파른 성장을 보이며 수익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바클레이스는 이밖에 크로락스(Clorox·CLX), 킴벌리 클라크(Kimberly Clark·KMB), 프록터앤갬블(P&G·PG) 등도 연관 종목으로 지목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