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E.S 슈 '8억원 해외 원정도박' 혐의 불구속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초 고소된 사기 혐의는 무혐의…"돈 빌리고 안 갚았을 뿐"
    S.E.S 슈 '8억원 해외 원정도박' 혐의 불구속 기소
    1세대 아이돌 걸그룹 S.E.S 출신 슈(본명 유수영·37)가 수억원대 해외 '원정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동부지검 형사2부(최성필 부장검사)는 상습도박 혐의로 슈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슈는 2016년 8월부터 올해 5월 사이에 마카오 등 해외에서 수차례에 걸쳐 총 7억9천만원 규모로 상습 도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초 슈는 서울 시내 카지노에서 미국인 박모씨와 한국인 윤모씨로부터 각각 3억5천만원과 2억5천만원을 빌리고는 갚지 않은 사기 혐의로 검찰에 고소를 당했다.

    검찰은 슈가 돈을 갚지 않았을 뿐, 이들을 속여서 돈을 뜯어낸 것은 아니라고 판단해 사기 혐의는 무혐의 처분했다.

    오히려 검찰은 윤씨의 경우 도박에 사용될 것을 알면서도 돈을 빌려준 도박 방조 혐의가 있다고 보고 그를 슈와 함께 불구속 기소했다.

    슈가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중간 업자들이 소위 '환치기'라 불리는 외화 투기 행위를 벌인 사실도 검찰 수사에서 적발됐다.

    검찰은 이 환치기 업자 2명도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1997년 S.E.S로 데뷔한 슈는 2002년 팀이 해체되기까지 '국민요정'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2010년 농구선수 임효성과 결혼해 세 자녀를 낳았고, 2016년 SBS TV 육아 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해 다시 인기를 끌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살인 피의자, 경찰 조는 틈에 유치장서 극단적 선택

      해남간척지서 50대 남성 시신발견…9일 만에 용의자 붙잡았지만, 유치장서 숨져경찰 유치장 관리부실 도마 위…직무 소홀 경찰관 대기발령해남 간척지에서 숨진 채 발견된 50대 남성을 살해한 혐의...

    2. 2

      '도박' 슈, 비공개 검찰 조사…변제 의사 강조

      SBS 출신 방송인 슈가 도박 빚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았다. 10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방검찰청 형사2부(부장검사 최성필)는 지난 7일 사기 혐의로 피소된 슈를 불러 비공개 조사했다. ...

    3. 3

      슈, 주택 담보대출 3억 4500만원 받아…"도박 빚 거의 다 갚아"

      도박 빚을 갚지 못해 사기 혐의로 피소된 S.E.S 출신 방송인 슈가 주택 담보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한 매체는 슈가 빚 변제를 위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택을 담보로 3억 4500만원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