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익범 특검 긴급 브리핑 "노회찬 의원 개인적으로 존경 … 유족에게 위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허익범 특검 긴급 브리핑 "노회찬 의원 개인적으로 존경 … 유족에게 위로"
    허익범 드루킹 특별검사팀은 23일 오전 11시 30분 정의당 노회찬 의원 사망 관련 입장을 표명하며 "유족에게 깊은 위로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허익범 특검 팀은 노회찬 의원 소환 일정을 저울질 하고 있던 터에 이같은 소식을 접하고 직접 입장을 밝히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허익범 특검은 "개인적으로 노 의원을 존경한다.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조사 관련 내용은 추후 밝히겠다"고 전하며 고개를 숙였다.

    서울중부경찰서는 이날 오전 9시 38분 노 원내대표가 자택인 한 아파트 현관 앞에서 숨진 채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신고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당시 아파트 17~18층 계단참에 노 원내대표의 외투와 신분증 등과 함께 유서를 찾았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유서에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과 함께, 가족, 특히 부인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앞서 허익범 특검은 '드루킹' 김동원씨로부터 노 원내대표에게 불법 정치자금 4600만 원을 줬다는 진술을 받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회찬, 드루킹 자금 5000만원 수수혐의…강연료 2000만원 의혹도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투신 사망하면서 그의 불법 정치자금 의혹을 수사하던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일단 관련 수사를 잠정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특검은 그동안 노회찬 원내대표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으면서도 드루킹...

    2. 2

      정치 입문부터 '드루킹 연루' 투신 사망까지…노회찬 의원, 그는 누구인가?

      '드루킹' 김모(49)씨로부터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던 정의당 노회찬(61) 의원이 23일 숨진 채 발견되면서 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노 의원은 1956년 부산에서 태어났...

    3. 3

      노회찬 지역구 창원성산 정의당원들 "믿기지 않는다"

      "개인적 축재할 분 아냐"…정의당 경남도당 업무 마비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의 지역구인 경남 창원성산 정의당 당원들은 23일 오전 전해진 노 의원의 투신 사망 소식에 전혀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이었다.최영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