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건설 ‘서울숲리버뷰 자이’ 이달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쿼드러플 역세권, 쾌적한 주거환경 대단지
    GS건설 ‘서울숲리버뷰 자이’ 이달 분양
    [ 김하나 기자 ]GS건설은 서울 성동구 행당동 100번지 일대를 재개발하는 '서울숲리버뷰자이'를 이달 분양한다.

    서울숲리버뷰자이는 지하 2층~지상 39층 7개동으로 이뤄진 1034가구의 대단지다. 이 중 일반분양은 294가구다. 일반분양 물량은 타입별로 ▲59㎡ 37가구 ▲84㎡ 192가구 ▲108㎡ 46가구 ▲128㎡ 16가구 ▲130㎡ 2가구 ▲141㎡ 1가구 등이다.

    단지는 지하철 2·5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로 강남과 을지로, 종로, 광화문 등 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동호대교와 성수대교 등을 이용하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된다.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각지 및 주변도시로 이동도 용이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주목 받고 있다. 서울숲리버뷰자이는 한강산책로, 한강공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숲도 인접해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수월하다. 왕십리 이마트 및 금남시장,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함께 한양대병원, 서울중앙병원, 순천향대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주변으로 행당초, 무학중, 금호여중, 광희중, 한양사대부고, 무학여고 등 초·중·고교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한양대와 동국대, 숭의여대 등 주요대학교들이 가깝고 강남 학원가 접근성도 좋다.

    평면특화로 멀티룸이 제공된다. 일부 동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각 세대의 기본 층고가 2.4m로 기존 단지보다 0.1m가 더 높아 개방감이 우수하다. 광폭주차장, 자이원패스시스템, 맘스스테이션 등이 조성된다. 어린이 놀이터 비상벨시스템 등 보안시설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주민 공동 시설을 특화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인 자이안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1층이 모두 필로티가 적용됐다. 기존 아파트 단지의 단순한 통행로 개념의 필로티가 아닌 각각의 테마공원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 자이팜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서울숲리버뷰자이는 한강, 서울숲 등과 어우러진 강북의 대표적인 명품 주거공간으로 재탄생 할 것”이라며 "일부 고층의 경우 한강과 중랑천, 서울 숲을 바라보고 있어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만 하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 2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02)2135-2575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S한양, 3690가구 규모 인천 금송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BS한양이 인천 동구 최대 규모의 정비사업인 금송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369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사비는 9100억원 수준이다.29일 BS한양에 따르면 금송구역 재개발사업은 인천 동구 송림동...

    2. 2

      4번째 부동산 대책 앞둔 국토부…'주택공급 전담조직' 출범

      국토교통부에서 주택 공급을 전담하는 주택공급추진본부가 출범한다.건설업 불법 하도급 대응 정책을 총괄하는 공정건설지원과와 지반 침하 예방 정책을 전담하는 지하안전팀도 신설됐다.국토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 개...

    3. 3

      "내년에 집 살래요"…10명 중 7명 '주택 매입' 계획 있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이 자사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은 내년에 주택 매입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수 시기는 '내년 상반기'라는 답변이 64%에 달했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