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11월 분양 예정
[ 김하나 기자 ] 롯데건설이 초대형 규모의 아파트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를 선보인다.

남구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지하 6층~지상 35층, 총 30개 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59~121㎡, 총 3149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초대형 단지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에는 전용면적 기준 △59㎡ 200가구 △84㎡ 1007가구 △100㎡ 468가구 △121㎡ 191가구 등 1866가구가 분양된다.

단지가 위치한 대연동 일대는 부산 내 재개발사업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주변 정비사업이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인근 대연혁신도시와 함께 신 주거중심지역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과 도보권에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을 통해 서면, 문현금융단지, 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광안대교·황령터널도 가까워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일대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예문여고 등이 권역 내에 입지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정비구역 내 초등학교 예정 부지도 마련돼 있어 입주시기에는 더욱 향상된 교육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포초와 해연중 등도 가깝게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남구청, 보건소, 남부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게 입지하고 있다. 행정업무 처리가 쉽고 해당 기관 근로자들의 출퇴근이 용이해 배후의 주거단지로도 큰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황령산, 유엔기념공원, 이기대공원 등 인근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췄다.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립박물관과 같은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주거환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롯데건설은 아파트 규모에 걸 맞는 대형 커뮤니티 ‘캐슬리안센터(연면적 6700여㎡)’를 조성한다. 단지 내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캐슬리안센터는 ‘컬처동’과 ‘스포츠동’으로 나누어져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다목적 GX룸, 탁구장, 연회실, 맘·키즈카페, 사우나 등 활용도 높은 시설들이 설치된다.

약 16%의 낮은 건폐율로 쾌적한 단지 구성도 선보인다. 여기에 수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중앙광장이 단지를 가로질러 조성되며 7개의 무지개의 색깔과 의미를 담은 테마공원이 단지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현관 일괄소등 등이 적용되며 지하 주차장에는 조명제어 기능을 갖춘 LED조명이 설치돼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을 최소화 했다.

세대 내부에는 다양한 선택형 평면과 선택형 수납시스템을 선보여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100㎡B타입과 121㎡B타입의 경우 세가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드림알파룸’이 적용돼 거실과 인접한 공간을 남성용 서재, 여성용 와인바&맘스오피스, 자녀용 키즈룸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100㎡B타입은 ‘알파룸’이 추가로 제공되며 이 또한 가족실이나 드레스룸, 수납공간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이 특허 출원한 '드림라인월'이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에 첫 적용돼 눈길을 끈다. 드림라인월은 기존의 미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수납의 기능을 더한 신개념 아트월로 숨겨진 레일을 통해 입주민이 원하는 위치에 선반과 수납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복도장식장, 현관수납장, 주방 팬트리(식료품저장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돋보인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모델하우스는 부산 남구 대연3동 209번지 일대에 있다. 11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051)627-30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