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경 구독하고 크루즈 여행 가자

소형 임대주택 투자, 알짜배기 회사보유분 분양을 노려라!

오피스·오피스텔 시장의 공급 과잉이 현실화되고 있다.

20일 오피스·오피스텔업계와 부동산114 등에 따르면 2011년부터 올해 5월까지 신규 분양된 오피스텔 건물의 분양 여부를 분석한 결과 전국 596개 중 203개 건물이 미분양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건물 완공으로 이미 입주한 332개 중 아직 분양 중으로 남아 있는 곳은 63개나 됐다.

실제 그동안 공급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온 서울 영등포구와 경기 성남시 분당, 수원시 광교 일대에 미분양 오피스텔이 많았다. 또 대구와 부산 등 지방 일부 오피스텔은 준공 후에도 주인을 못 찾는 공실 상황이 수년째 이어지는 경우도 나오고 있다.

미분양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회사보유분들을 파격적으로 분양하는 곳들이 생기고 있다.

부천역 앞 부천 다온하브는 소형 오피스텔 14평~26평형의 회사보유분 오피스텔을 최대 18%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1억이면 3채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을 대폭 낮추다보니 수익률이 8%가 넘게 나온다.

오피스텔로는 드물게 테라스까지 갖추고 있으며, 4세대당 5대까지 주차가 가능한 자주식주차장에 각 세대별 스키,골프채등 대형물품 수납할수 있는 창고형 대형락커룸도 제공된다.

또한, 세탁기,냉장냉동고,에어컨등 기존 오피스텔 기본품목외에 침대,생활가전,전자레인지,전기압력밥솥,주방소품까지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신혼부부나 고소득 싱글족들의 선호도가 높다.

주변에 부천대학교,카톨릭대학교 등 학교 임대수요도 풍부하며, 부천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여의도/영등포권 직장인 수요도 풍부하다.

문의) 1544-1031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