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①규모]문정지구에서 첫 공급되는 매머드급 지식산업센터
현대건설은 서울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 6블록에 대규모로 지을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를 11월 중순부터 분양에 본격 나선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맞닿아 서쪽으로 54만여㎡ 규모로 조성 중인 문정도시개발지구는 동부지청 동부지법 등 공공행정시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문정도시개발지구 북쪽은 올림픽훼밀리타운이며 남쪽은 가든파이브로 이어진다.

문정도시개발지구 동쪽에 들어서는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에 지상 15층 건물 3개동으로 이뤄진다. 연면적은 16만5천여㎡(약 5만여평)로 매머드급이란 평가다.

유니트당 분양면적은 83㎡(25평)~165㎡(50평)이며 분양가는 층 및 향에 따라 차등을 두지만 3.3㎡당 평균 890만원으로 예정돼 있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40%는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 지원된다. 입주업체 신용도 등에 따라 분양가의 최고 70%까지 장기저리로 빌려주는 정책자금도 활용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테헤란로 빌딩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이전수요를 겨냥해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를 오피스 분위기로 설계했다”며 “지하철역도 가까운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여서 투자가치도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에서 직선거리로 230m쯤에 불과하다. 게다가 문정역에서 지하로 현대지식산업센터와 연결할 예정이어서 체감 이동거리는 더욱 짧게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뿐 만 아니라 주변 도시로 연결되는 유명도로도 가깝다. 지구 서쪽으로는 분당~수서간 도로이며 동쪽으로는 잠실역으로 이어지는 송파대로이다. 지구 남쪽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연결된다. 지구 동쪽의 탄천을 건너면 2015년 개통예정인 KTX수서역이 나올 정도로 사통팔달의 입지여건이란 평가다.

주변으로는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 컨벤션센터 지하워터파크 등으로 조성예정인 파크하비오 등 개발사업도 많은 편이어서 미래가치가 예상된다는 게 주변 부동산중개업소들의 전망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의 입주는 2016년 상반기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송파대로를 사이에 두고 문정도시개발지구 맞은편인 문정동 54-8번지 빌딩에 마련돼 있다. 홍보관 5층에서 문정도시개발지구 및 현대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분양 문의:(02)4040-111>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