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하이빌은 '하월곡 뉴시티'를 원스톱 라이프(ONE-STOP LIFE)가 가능한 최고의 주거지역으로 만들 계획이다.

주거는 물론이고 업무와 쇼핑, 문화 및 여가생활까지 단지 내에서 모두 가능하도록 꾸며 입주민들의 삶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게 이들의 목표다.

김정호 동일하이빌 마케팅 과장은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단지 내에서 충족하도록 구성할 것"이라며 "입주민들은 여유롭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하월곡 뉴시티'의 단지 구성을 살펴보면 주거지역이 들어서는 지상 8층 아래로는 상가(지하1~2층)와 문화복지시설(지상 2~3층), 업무시설(지상 4~5층)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지하 1~2층에는 현대백화점 계열 대형마트인 H마트 1호점의 입점이 예정돼 있다.

따라서 단지 내에서 충분히 쇼핑과 업무, 문화생활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지상 7층에는 동일하이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인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돼 입주민들의 건강과 여유로운 생활을 가능케 해준다.

2247㎡ 규모에 최고급 호텔 수준으로 꾸며지는 커뮤니티 시설은 아래 상업 및 업무시설층과 완전히 구분시켜 입주민만의 전용공간으로 사용된다.

스포츠센터에는 유아용풀과 2개 라인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6개 타석을 갖춘 실내골프연습장이 설치돼 고급 호텔처럼 여유로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남녀 사우나와 GX room, 리코세 연습장 등도 들어서고 커뮤니티 센터에는 노래방, DVD방, 경로당, 문고 및 교사실을 갖춘 놀이방 등이 배치된다.

야외정원에는 입주민만을 위한 옥상형 하늘정원과 수목이 어우러진 300~400m의 산책로, 생태공원 등이 조성돼 도심 속의 쾌적한 녹지공간을 연출한다.

분양 관계자는 "'하월곡 뉴시티'는 입주민의 편의를 가장 우선해 구성한 주상복합"이라면서 "주차장 역시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의 차량 출입동선을 분리, 입주민만을 위한 공간을 따로 준비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