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종합리조트'인 알펜시아리조트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은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계적인 수준의 27홀짜리 골프장,특급 호텔,9개 슬로프를 갖춘 스키장,대규모 워터파크 등 놀거리가 풍성하다.

이로써 알펜시아 리조트만 가면 1년 내내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에선 작렬하는 태양과 매서운 눈보라가 모두 즐거움의 요소가 된다.

◆겨울 놀거리

국내 최고 수준의 스키장이 핵심시설이다.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가능할 정도로 국제적 수준으로 건설된다.

리프트는 총 3기가 운영된다.

눈썰매장 슬로프도 2개면이 지어진다.

스키점프대는 알펜시아 리조트의 상징 조형물이 될 전망이다.

점프대와 전망대, 식음시설, 심판타워 등을 갖춘 점프타워와 5만석 규모의 관람석을 갖춘 스타디움으로 구성된다.

점프타워의 경우 천문을 관측하거나 레스토랑 시설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스파시설도 빼놓을 수 없는 겨울철 즐길거리다.

바데풀(bathe pool·마사지나 지압효과가 있는 온천)과 사우나시설, 찜질방 등이 갖춰진다.

스키를 타면서 지친 몸을 스파시설에서 달랠 수 있다.

전망 좋은 특급호텔에서 설경(雪景)을 구경하거나 겨울철 안락함을 즐길 수도 있다.

201실 규모의 특1급 호텔과 200실 규모의 특2급 호텔도 각각 리조트 안에 들어선다.

◆여름 놀거리

워터파크가 알펜시아의 대표적인 여름스포츠 시설이다.

지하 1~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서며,연인원 25만명을 수용할 정도로 대규모다.

슈퍼보울(흐르는 물 위에서 큰 접시를 타고 활강을 즐기는 놀이기구)과 물놀이 슬라이드 시설, 파도타기 시설 등이 설치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의 부대시설로 식당과 스낵코너, 휴게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을 수용할 수 있도록 신개념 첨단 물놀이 기구도 대거 설치될 예정이다.

스키장은 여름철에 산악자전거 체험장소로 변신한다.

산악자전거를 리프트에 싣고 올라가 언덕을 타고 미끄러져 내려오는 구조다.

슬로프 하단에는 3만평 규모의 야생화 단지가 조성된다.

생태학습원은 알펜시아 리조트만이 갖고 있는 또 하나의 생태 체험공간이다.

방문객들이 습지 원형을 최대한 보전한 생태연못과 조류 서식공간 등을 둘러보면서 생생한 자연교육 현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봄·가을 놀거리

화창한 봄과 선선한 가을은 자연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알펜시아에는 대규모 문화행사 공간이 별도로 조성된다.

'뮤직텐트'로 이름 붙여진 이곳은 지하 1~지상 1층 규모의 야외 음악당이다.

1000명 정도를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다.

벽체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만들어 '자연 속의 열린 극장'을 지향한다는 구상이다.

가변식 무대여서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최첨단 음향시설과 조명설비를 갖추게 된다.

세계적 골프코스 디자이너인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27홀짜리 골프장은 골프 마니아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다.

골프코스를 설계한 사람이 바로 존스이기 때문이다.

그는 세계 38개국 200여개 골프코스를 직접 설계한 세계 100대 골프코스 디자이너다.

골프장 운영도 세계 19개국 188개 이상의 명문 골프클럽을 운영 중인 미국 트룬골프사가 맡는다.

27홀짜리 골프장 외에 일반인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18홀짜리 퍼블릭 골프장도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