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목천 서희스타힐스, 사통팔달 천안…커뮤니티 시설 다양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에 ‘천안목천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선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고 인근에 교통망도 잘 구축돼 주거 편의성이 높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총 112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4㎡ 276가구와 전용 84㎡ 848가구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로 설계한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중앙광장, 수변시설, 자연산책로 등을 조성한다. 넉넉한 동간 배치로 개방감과 주거의 쾌적성을 높인다.

인근 교통망이 발달한 편이다. 목천IC와 천안IC가 가깝다. 서울세종고속도로 동천안IC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가깝다. 천안 문화예술의전당, 목천행정타운도 자리한다. 목천초·중·고 등 자녀 교육 환경도 잘 마련돼 있다.단지 주변에는 각종 호재가 있다. 특히 온천 및 관광휴양 개발진흥지구 조성, 문화, 예술 바이오산업단지는 물론 10개 대학과 14개 산업단지가 주변에 포진해 관련 종사자가 잠재 수요층이라는 평가다. 또 독립기념관, 아우내장터 등 풍부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관광벨트도 구축될 예정이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가 예정돼 있어 중부권 교통 연계성도 강화될 전망이다.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 확장을 통해 1만4000여 명의 인구 유입 효과 및 주거생활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