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컨슈머리포트 '올해 최고 TV' LG전자가 '과반'

5대 중 4대는 OLED TV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올해 최고의 TV' 5대 중 3대가 LG전자 제품으로 채워졌다. 사진=LG전자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올해 최고의 TV' 절반 이상이 LG전자 제품으로 채워졌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TV 5종 중 3종은 LG전자 올레드(OLED) TV였다.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TV 3종(모델명 65CXPUA, 65CXAUA, 65BXPUA)을 최고의 TV로 선정한 이유로 뛰어난 화질·음질과 3차원 입체 음향효과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기능 등을 들었다.

소니의 올레드 TV(XBR-65A9G)와 삼성전자의 QLED TV(QN65Q90T)도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됐다. 총 5종 가운데 4종이 올레드 TV고 삼성 QLED TV만 LCD 기반 TV다.

컨슈머리포트는 '가성비 좋은 TV'로는 LG 나노셀 TV(65SM9000PUA), 소니 TV(XBR-65X950H), 삼성 QLED TV(QN65Q80T)를 추천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수준의 화질, 만족스러운 음질을 제공한다는 평가다.컨슈머리포트는 시중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평가하고 실제 사용자 대상으로 신뢰도·만족도 설문을 받아 평가 결과에 반영한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