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 차길영 수학 공부법 1400명 사로잡아 "SKY캐슬 부럽지 않네"

새 학기를 앞두고 앞으로의 학습 전략에 대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월 성황리에 종영된 JTBC 'SKY 캐슬'에서도 서울 의대 합격 노하우가 담긴 포트폴리오를 구하기 위해 학부모들끼리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와 같이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입시전문가의 노하우와 꿀팁, 학습법을 얻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의 스타강사 차길영이 지난 19일 코엑스(COEX) 오디토리움, 컨퍼런스룸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생학부모세미나 신학기 수학 공부법 강연을 펼쳐 1400명 관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이번 2019 학생학부모세미나는 2시부터 5시까지 1부, 2부로 진행됐으며 학생 1000명, 학부모 400명 총 1400여명이 참석했다. '수학 챔피언'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스타강사 차길영의 강연에선 학생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학습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아낌없이 소개됐다. '왜 수포자로 전락하는가',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수학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개념노트가 있는가?', '순간 집중력을 키워라!', '말이 씨가 된다!' 등 실용적인 주제들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차길영 강사는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등에 출연한 수학전문가이자 수학인강 스타강사로 서울대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1500명 이상을 배출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차길영 강사는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며 지금까지의 자신의 학습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수학 공부의 방향성을 확실히 수립해 새 학기 기선을 제압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이번 2019 학생학부모세미나를 개최한 동화세상에듀코 관계자는 "해마다 변화하는 교육정책과 입시전략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그에 맞는 학습계획과 공부전략을 위해 이번 학생학부모세미나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서울대 선배들의 합격수기와 인터뷰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수학공부, 매일 1시간씩 꾸준히 공부하면 망한다?', '시간 대비 수학성적이 나오지 않는 학생들의 이유', '수학 2등급이 모르는 수학 1등급의 비밀' 등 수학 공부법에 관련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