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검사내전'
탄탄한 원작+이선균-정려원 캐스팅
2019년 말 최고 기대작 등극
'검사내전' 이선균 정려원 /사진=JTBC

'검사내전' 이선균 정려원 /사진=JTBC

이선균과 정려원이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의 주연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오는 2019년 말 JTBC에서 방송되는 ‘검사내전’은 생활형 검사들의 오피스드라마로, 현직 검사 김웅이 저술한 동명의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미디어 속 화려한 법조인이 아닌 지방도시 진영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평범한 ‘직장인 검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근 영화 ‘기생충’을 통해 믿고 보는 명품 배우임을 다시금 입증한 이선균이 이번 ‘검사내전’에서 생활밀착형 검사 이선웅 역으로 출연한다.

이선웅은 진영지청 형사 2부 소속으로 선한 인상에 출세욕 없이 느긋해 보이지만 보기와 달리 만만치 않은 ‘한 방’을 지닌 인물. 이선균 특유의 따뜻하고 묵직한 연기 톤이 배역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만큼 이선균 표 이선웅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중앙지검에서 승승장구하다 하루아침에 머나먼 진영지청으로 발령받은 엘리트검사 차명주 역으로는 배우 정려원이 캐스팅됐다. ‘기름진 멜로’ ‘마녀의 법정’ 등 다양한 작품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을 선보인 정려원은 이번 ‘검사내전’에서 빈틈없이 완벽한 검사 차명주로 변신, 걸크러시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이로써 ‘검사내전’은 탄탄한 베스트셀러 원작을 바탕으로 JTBC ‘청춘시대’ 시리즈로 섬세한 연출력과 필력을 인정받은 이태곤 감독-크리에이터 박연선 작가의 재결합, 그리고 주연배우 이선균, 정려원의 합류까지 삼박자를 완성하며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은 2019년 말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