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새 R&D 본부장 박재홍 사장 선임
1969년생인 박 사장은 연세대에서 생명공학 학사·석사 과정을 마친 뒤 미국 보스턴대 의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하버드대 의대 등에서 연구원으로 생활한 뒤 얀센, 다케다제약, 베링거인겔하임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신약 임상 개발과 상용화 관련 경험을 쌓았다. 2022년 동아에스티에 합류해 최고과학책임자(CSO)로 R&D를 이끌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