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바이쫀득쿠키VS튀르키예 바클라바, 당신의 선택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달콤한 맛은 매운맛만큼이나 강렬하다. 두쫀쿠(두바이쫀득쿠기) 열풍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이다. 고소한 견과류의 맛,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두쫀꾸 이상으로 이 간식들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카이막, 바클라바부터 튀르키예 초콜릿
    밸런타인데이 눈여겨볼 튀르키예 디저트 3선


    “달콤한 것을 먹고, 달콤한 말을 나누자(Tatlı yiyelim, tatlı konuşalım).” 튀르키예에는 디저트를 대하는 남다른 철학이 있다. 튀르키예 사람들에게 디저트는 상대와 따뜻하고 다정한 대화를 이어주는 로맨틱한 마중물이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닮은 튀르키예 ‘디저트 3선’을 제안한다.
    튀르키예 카이막(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튀르키예 카이막(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튀르키예 전통 아침 식사에 빠지지 않는 ‘카이막(Kaymak)’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 크림처럼 굳혀 만든 유제품이다. 빵 위에 듬뿍 올려 꿀을 곁들여 먹으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부드러운 질감과 은은한 고소함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풍미를 지닌 카이막은 천천히 음미할수록 그 매력이 드러난다. 소중한 사람과 만나 천천히 대화를 나누며 즐기기에도 더없이 잘 어울린다.
    바클라바(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바클라바(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종잇장처럼 얇은 필로(Phyllo) 반죽을 40층 이상 쌓아 올린 바클라바는 튀르키예 미식의 정수로 꼽힌다. 한 겹 한 겹 반죽 사이에 버터를 고르게 바르고 피스타치오와 호두 등 견과류를 채워 오븐에 굽는다. 마지막으로 달콤한 시럽을 더해 완성되는 바클라바 제조과정에는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 바삭한 첫 식감 뒤에 오는 진한 달콤함은 오랜 시간 신뢰를 쌓아온 연인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디저트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튀르키예 견과류 초콜릿(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튀르키예 견과류 초콜릿(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세계적인 견과류 생산국인 튀르키예는 피스타치오와 헤이즐넛, 카다이프 등 전통 재료를 다양하게 조합한 초콜릿을 선보인다. 최근 BTS 뷔의 언급으로 화제를 모은 ‘투바나 초콜릿’부터, 카다이프에 바클라바 조각을 더한 ‘이스탄불 초콜릿’까지. 재료와 구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초콜릿이 국내에서도 주목 받고있다. 익숙한 재료로 신선한 맛을 만들어내는 튀르키예 초콜릿은 익숙함에 무심코 지나쳤던 고마운 이들에게 건네고 싶은 선물이다.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관계자는 “사랑의 형태가 하나로 정의될 수 없듯, 튀르키예의 디저트 역시 각기 다른 이야기와 풍미를 지니고 있다”며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을 튀르키예의 이색 디저트를 통해 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가 교차하는 지정학적 특성을 바탕으로 세계 3대 미식 강국으로 손꼽히며,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는다.

    정상미 기자 vivi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2. 2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3. 3

      필리핀 정부, 한국인 관광객 대상 안전 강화 조치 시행

      필리핀 정부가 한국인 관광객의 안전과 여행 편의를 높이기 위한 안전 강화에 나섰다.이번 조치는 한국어 응대 관광경찰 운영, 긴급 대응 시스템 개선, 관광객 지원 인프라 확대를 핵심으로 한다.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