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인천 간석동 재개발…비규제·GTX 호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통망이 잘 갖춰진 편이다. 수도권 지하철 인천시청역(인천 1·2호선)과 인천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가깝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수월하다. 인천시청역에 GTX-B 노선 연결이 예정돼 있어 미래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주변에 학교 시설이 많다. 단지 바로 앞에 상인천초가 있다. 반경 1㎞ 안에 상인천중, 신명여고, 인제고 등이 있다. 구월동 학원가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가천대길병원 등 대형 쇼핑·의료 시설도 가깝다. 주변에 이화어린이공원, 3.9㎞ 길이의 중앙공원 등 휴식할 수 있는 녹지 공간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골프연습장,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 체육 시설을 비롯해 키즈카페, 스터디룸 등의 공간도 만들어진다. 업무 작업이 필요한 가구를 고려한 프라이빗 오피스·스튜디오 등도 지어질 예정이다. 또 앱 형태의 스마트홈 플랫폼 ‘홈닉’이 도입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방 내부 조명과 가전을 제어하고 관리비 확인·커뮤니티 예약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시는 정부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등에서 비켜 간 비규제 지역이다. 취득·양도세 등 세금 중과규제를 받지 않는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중도금은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전매 제한 기간은 12개월이다.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청약을 받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로 내달 3~5일 계약하는 일정이다. 대금 납부 비율은 계약금 5%(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잔금 35%로 책정됐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