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코스피 '5200' 또 신기록…코스닥도 2.7% 급등
29일 오전 9시7분께 코스피지수가 1.03% 상승한 5224.09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이 2505억원어치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기관과 외국인은 이날 각각 1775억원, 654억원어치를 팔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가 1.5% 상승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역시 3.33%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대차(2.02%), 삼성전자우(1.87%), SK스퀘어(4.43%), 두산에너빌리티(3.27%), 네이버(2.70%) 등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도 2.70% 급등한 1164.08을 나타내고 있다. 기관이 3250억원어치 순매수하며 지수를 견인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994억원, 907억원 순매도 중이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