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L D&I한라, 美 'CES 2026' 4개 부문 혁신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봇픽스'·터치에이치엘 AI하우스' 수상
    디봇픽스 CES 전시  사진=HL D&I한라
    디봇픽스 CES 전시 사진=HL D&I한라
    HL D&I한라는 골프장 디봇 보수로봇 '디봇픽스(DivotFiX)'와 스마트 주거 플랫폼인 '터치에이치엘 AI하우스'(TouchHL AI House)‘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작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CES 행사장에 전시한다.

    디봇픽스는 'Robotics'와 'Advanced Mobility' 2개 부문에서, 터치에이치엘 AI하우스는 'Mobile Devices'와 'Smart Home'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디봇픽스는 골프장 페어웨이에 발생한 디봇(잔디 파손 부위)을 자동으로 탐지·보수하는 자율주행 AI 로봇이다. AI 기반 분석을 통해 손상 부위를 정확히 인식하고 최적의 이동 경로를 스스로 판단해 작업을 수행한다. 야간 무인 운행이 가능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동시에, 운영 시간 제약 없이 필드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터치에이치엘 AI하우스는 대화형 AI 월패드 'AI Butler'를 중심으로, AI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행동 데이터를 학습하여 온도, 조명, 공기질, 온수, 에너지 소비까지 스스로 최적화한다. 주거환경을 예측하고 능동적으로 제안하는 '지능형 생활 플랫폼'이다.

    HL D&I한라 관계자는 "HL D&I한라가 그간 축적해온 건설 기술과 AI 역량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건설과 지능형 주거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권가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유가 영향은 제한적" [분석+]

      미국이 3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를 공격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미국으로 압송하면서 향후 유가 향배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국내 전문가들은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으로 유가가 출렁일 가능성이 있지만 단...

    2. 2

      "증시 '1월 효과' 기대…로봇·바이오株 주목" [주간전망]

      증권가(街)는 이번주(5~9일) 국내 증시가 신규 자금 유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연초 효과'에 힘입어 상승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

    3. 3

      미국 수출 비중 축소에 급락한 삼양식품…"중국도 수익성 높아"

      삼양식품 주가가 지난 1일 급락했다. 11월 라면 수출 데이터가 부진했던 데다, 국가별 데이터에선 미국 비중이 크게 축소된 탓이다.하지만 미국 비중이 줄어든 것은 중국 춘절 시즌에 대비하기 위해 중국으로 보내는 물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