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능일 증시 오전 10시 개장…프리마켓 미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XT 애프터마켓도 1시간 늦게 개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로 기존과 동일
    사진=김범준 기자
    사진=김범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오는 13일 국내 증시가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개장한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능 당일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의 거래 시작과 종료 시점은 1시간씩 늦춰진다. 이에 따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열리는 이들 시장의 정규 거래시간이 이날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로 바뀐다.

    장 개시 전 시간외 시장도 거래시간이 1시간씩 순연된다. 장 종료 후 단일가 및 대량·바스켓매매 거래는 개시 시점이 1시간 늦춰지지만, 마감 시간은 오후 6시 그대로 유지된다.

    파생상품시장에서는 코스피200선물·옵션, 미니코스피200선물·옵션, KRX300선물, 국채선물 등 주식·금리 상품의 개장과 장 종료 시각이 1시간씩 순연된다. 미국 달러 선물·옵션 등 통화상품과 금선물 등은 개장 시간만 1시간 연기한다. 돈육선물은 변동 없이 평소대로 유지된다.

    코스피200선물, 미국달러선물 등을 거래하는 야간시장은 개장 시각만 오후 6시에서 오후 7시로 1시간 미뤄지고 종료 시간은 익일 오전 6시 그대로다.

    금시장의 경우 개장만 1시간 순연하고 폐장은 평소와 같은 오후 3시30분에 이뤄진다. KSM(KRX Startup Market) 거래시간은 증권시장과 마찬가지로 1시간씩 순연해 오전 10시에 개장돼 오후 4시30분에 마감한다.

    석유시장(오전 10시∼오후 5시)과 배출권시장(오전 10시∼정오)의 거래시간은 그대로 유지된다.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도 수능일엔 프리마켓을 운영하지 않는다. 메인마켓 거래 시간은 기존 오전 9시∼오후 3시20분에서 오전 10시∼오후 4시20분으로 1시간씩 순연된다. 애프터마켓의 경우 개시 시각이 1시간 순연돼 오후 4시30분에 시작하지만, 마감 시간은 오후 8시로 기존과 같다.

    대량·바스켓매매시장 개시 시각은 기존보다 2시간 순연돼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종료 시간은 현행 오후 6시로 같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능 앞둔 아이에게 회사가 이런 것까지 챙겨줄지 몰랐죠"

      롯데건설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 자녀들을 위해 응원 선물을 마련해 전달했다.1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방한용품, 텀블러, 이어플러그, 비타민 등 수험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2. 2

      매섭게 오른다…3700선도 뚫어버린 코스피

      코스피지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일명 '슈퍼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사상 처음으로 3700선을 돌파한 가운데 상승폭을 키우며 고점 안착을 시도하고 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6일 오전 11...

    3. 3

      "불안해서 어제 다 팔았는데"…'10만전자' 앞두고 '관심 집중' [종목+]

      "실적 발표 후 재료 소멸의 방아쇠가 될까 봐 어제 전량 매도했다.", "이번 분기 실적으로 되레 '10만전자'를 위한 안도 랠리가 펼쳐질 수 있다." (삼성전자 인터넷 종목토론방에 올라온 누리꾼들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