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요즘 이재명 잘한다"…DJ DOC 이하늘, 공개 발언했다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이하늘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이하늘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DJ DOC 출신 이하늘이 이재명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공개적으로 한 후 몇몇 극우 네티즌들에게 공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하늘은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잡기왕 이하늘'에서 공개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이제 슬슬 우리집, 엄마부터 해서 식구들을 욕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내 출생의 비밀이 밝혀졌다"며 "저보고 중국인이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부 극우 네티즌들이 '좌파몰이'를 하며 "중국 사람으로 우긴다"고 하면서 "얘네들이 하는 최고의 극찬"이라고 풍자했다.

    이하늘은 앞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 "내가 요즘 이재명이 잘하고 있다고 말하니까 어떤 애들이 '이재명이 뭘 잘하냐, 중국인 무비자로 들어와서 범죄 늘었다'고 하더라"며 "이거 윤석열이 만든 거야. 윤석열, 한덕수, 주진우 너희가 만든 거야. 참 웃기다. 어떻게 그런 애들만 거기에 다 모여 있냐"고 말했다.

    이후 이슈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발언이 소개되면서 극우 성향의 만화가 윤서인까지 나서 "좌파는 정신질환"이라며 "좌파 주제에 중국인 입국을 싫어하는 게 웃음 포인트"라고 비난에 나섰다.

    이하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댓글과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도 공격이 이뤄졌다. 이하늘은 이를 캡처해 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게재했다. 해당 메시지를 보낸 사람들은 이하늘을 중국 출신으로 몰고 가는가 하면, 몇몇은 그의 논란 이력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하늘은 그의 정치적 발언에 대해 "어떤 색깔을 두고, 적을 두고 얘기한 게 아닌, 단지 생각을 말한 것"이라며 "그걸 갖다 놓고 자기들끼리 편을 나누고, 사회적 왕따를 시킨다. 그게 걔네들 습성"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외모 비하하고, 가족 건들고, 패드립('패륜적 드립'의 줄임말. 부모님이나 조상과 같은 윗사람을 욕하거나 놀리는 것)하고, 그게 걔네들 수준"이라며 "패드립에 중국인이라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정말 너무 후지다. 아무 생각도 없고, 요즘 이게 유행인지 선동당해서 아무 생각 없이 같이 떠드는 모자라는 사람이라 이제는 믿고 걸려야겠다"고 덧붙였다.

    이하늘은 이러한 공격에 "저 짜장면 좋아하고, 엄마한테는 미안하지만, 솔직히 긁히지 않는다"면서 "저도 중국 이미지가 좋진 않지만, 중국 전체를 싸잡아 욕할 필요는 없지 않나. 애들이 밴댕이 소갈딱지다. 누굴 혐오하고 미워하고 따돌린다"고 반박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김소연 기자
    한경닷컴
    김소연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이하늘 흠집내며 괴롭혀"…주비트레인·소속사 대표, 검찰 송치

      그룹 DJ DOC 이하늘의 소속사 펑키타운은 25일 부가킹즈 멤버 주비트레인(본명 주현우)과 소속사 대표였던 이모 씨가 허위사실 유포와 모욕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고 밝혔다.펑키타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소속 아티스트...

    2. 2

      가수 이하늘, '명예훼손 혐의' 검찰 송치…"허위사실 무차별 유포"

      DJ DOC의 이하늘(본명 이근배·54)이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1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3. 3

      이하늘 "난 관대하지 않다" 김창열 향한 분노섞인 경고

      DJ DOC 이하늘이 동생 고(故) 이현배 장례를 치른 후 연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슬픔을 이겨내고 있다.이하늘은 26일 SNS 라이브 방송에서 다시 한 번 김창열을 언급했다.그는 "이현배가 지금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