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쓸신잡' 김상욱 교수, 중환자실 입원…"심근경색 직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상욱 교수, 심근경색 직전 입원
    '심혈관 스텐트' 시술 후 회복중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알쓸신잡' 등 국내 주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물리학자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심근경색 직전 중환자실로 옮겨져 회복하고 있다.

    김 교수는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추석 연휴 기간 중 몸이 좋지 않아 한밤중에 응급실에 갔다"며 "(의료진이) 심근경색 직전 상황이라면서 곧바로 중환자실에 입원시켰다"고 했다.

    그는 "긴급하게 심혈관 스텐트 시술을 받았다"며 "혈관에 와이어를 넣어 혈관 내부에 지지대(스텐트)를 설치하는 놀라운 시술"이라고 전했다.

    이어 "담당의사 선생님 말로는 심근경색이 일어났어도 할 말 없는 상황이었다"며 "시술은 잘 끝낫고 지금은 빠르게 회복중"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중환자실·병동 생활을 하면서 병원에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며 애쓰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제 목숨을 구해주신 의료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또 "일부 약속된 일정을 갑자기 취소하게 되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상욱 "용산서 강제로 소맥 폭탄주…음주 언급 못하게 해"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정부 시절의 대통령실 만찬장에서 소맥 폭탄주가 계속 돌아서 힘들었다고 회상했다.김 의원은 지난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김상욱TV' 라이브 방송에서 "용산서 밥 ...

    2. 2

      김상욱, '대부업체 사내 이사 겸직' 고발당했다

      현직 국회의원 신분으로 자신의 지역구 소재 대부업체의 사내이사로 재직해 온 사실이 알려진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결국 고발당했다.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22일 김 의원과 해당 대부업체를 고발했다...

    3. 3

      김상욱, 이춘석 탈당 비판…"꼬리 끊기 안돼"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명 주식거래 의혹'으로 탈당을 선언한 이춘석 의원에 대해 "탈당으로 꼬리 끊기가 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계엄과 탄핵, 조기 대선 국면에서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