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코레일,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 49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8월 인구감소지역 활성화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한 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운용한다고 1일 밝혔다.

    추가된 9개 지자체는 △대구 군위 △충남 예산 △전남 구례, 고흥, 강진, 장흥, 해남 △경북 의성, 봉화 등이다.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열차 운임 50% 할인과 지역 관광명소 체험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 여행상품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여행상품(자유여행·패키지)은 △전남 고흥 나로도항+비밀정원 쑥섬 △경북 군위 시티투어 △충남 예산 치유의 숲&사과 와이너리 등 49개다.

    자유여행상품을 이용하면 △억새와 단풍이 어우러진 고원지대인 봉화 청옥산 육백마지기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의성 고운사 △지리산 단풍 명소로 손꼽히는 구례 피아골 단풍축제 등 지역의 숨겨진 가을 명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달 27일 개통한 목포보성선이 지나는 △해남 땅끝마을 △장흥 천관산 △강진 가우도 등도 포함돼 전남 서남해안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도 가을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코레일은 지자체 42곳을 대상으로 자유여행·패키지 등 540여개의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0만 명이 이용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인구감소지역의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철도 교통을 연계한 알뜰한 기차여행으로 가을 여행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코레일, 가을맞이 제휴서비스 이벤트 최대 75% 할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0월 한 달간 코레일 MaaS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제휴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코레일 MaaS(Mobility as a Service, 통합모빌리티서비스)는 코레일톡에...

    2. 2

      코레일, ‘내일로 해커톤’ 개최…총상금 1500만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내일路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

    3. 3

      코레일, 추석 연휴 승차권 불법거래·부정승차 강력 대응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승차권 불법 거래 단속과 차내 질서 확립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코레일은 우선 명절 승차권을 불법 유통하는 암표 거래에 대해 강력히 대응한다.열차 승차권을 정가보다 비싸게 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