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지노믹스, 증권신고서 제출…11월 코스닥 상장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삼성증권
    희망공모가격 1만7000~2만2500원
    알지노믹스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나섰다.

    리보핵산(RNA) 기반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알지노믹스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으로, 연내 상장이 목표다.

    알지노믹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206만주를 공모할 계획이며, 희망 공모가는 1만7000~2만2500원이다. 공모예정금액은 350억~464억 원이다. 11월 내 수요예측과 청약을 거쳐 연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2017년에 설립된 알지노믹스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RNA 치환효소 기반 RNA 편집교〮정 플랫폼을 활용해 항암제와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혁신적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알지노믹스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으로부터 ‘국가전략기술 제1호 기업’ 및 ‘국가전략기술 보유·관리기업’으로 지정됐다. 이를 토대로 신설된 초격차 기술특례제도 상장 트랙에 도전 중으로 지난 6월 나이스평가정보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각각 기술평가 등급 A, A를 획득하고, 예비심사 신청 40 영업일 만에 한국거래소로부터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상장 완료 시 과기부가 관리하는 국가전략기술 보유기업 중 초격차 특례 상장 1호 기업이 된다.

    회사는 지난 5월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약 1조 9000억 원 규모의 RNA 편집교〮정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플랫폼 기술의 경쟁력과 사업화 가능성을 입증했다. 독자적인 RNA 편집 기술로 차세대 유전자치료제 시장의 선점 기회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외에도 알지노믹스는 RNA 치환효소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다수 개발하고 있다.

    핵심 파이프라인 ‘RZ-001’은 항암 유전자치료제로, 간암과 교모세포종을 적응증으로 개발 중이다. 미국 FDA로부터 두 적응증 모두 희귀의약품(ODD)·패스트트랙(Fast Track) 지정을 획득해 조기 상용화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모세포종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동정적 치료목적 프로그램(EAP) 승인을 받았다. 간암의 경우 면역항암제와 병용 투여 임상 시험을 진행 중으로 로슈, 셀트리온과 임상 협력을 맺고 임상시험을 위한 면역항암제를 무상공급 받고 있다.

    알츠하이머를 타깃하는 ‘RZ-003’, 망막색소변성증을 타깃하는 ‘RZ-004’ 등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들을 타겟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알지노믹스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적응증 확장, 임상 개발 및 상업화를 가속할 예정이다.

    이성욱 알지노믹스 대표는 “잠재적인 주주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장 이후의 안정적인 주가 형성과 장기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시장친화적인 수준에서 희망공모가 밴드를 산정했다”며 “본격적인 IPO 공모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투자자들과 소통하며 알지노믹스의 기술력과 성장 비전에 대해 자세하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알지노믹스, 상장예비심사 청구…초격차 특례상장 1호 목표

      알지노믹스가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공동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알지노믹스는 이날 초격차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를 ...

    2. 2

      알지노믹스 "기술성평가서 A, A…상장까지 청신호"

      유전자치료제 개발기업 알지노믹스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 하반기에 상장심사도 신청한다는 계획이다.알지노믹스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A, A등급을 획득해 기...

    3. 3

      알지노믹스, 일라이릴리와 최대 1조9000억원 기술이전 계약 체결

      유전자치료제 개발사 알지노믹스가 일라이릴리와 RNA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LO) 계약을 체결했다.알지노믹스는 자사의 독자적인 트랜스-스플라이싱 리보자임(trans-splicing Ribozyme) 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