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왓츠랩, 차세대 장갑형 VR 컨트롤러 'Air Glove Atlas'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왓츠랩 Air Glove Atlas
    사진=왓츠랩 Air Glove Atlas
    메디컬 XR 스타트업 왓츠랩이 장갑형 VR컨트롤러 ‘Air Glove Atlas’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Air Glove Atlas는 기존 조이스틱이나 면장갑 형태 컨트롤러와 달리 ‘밴드 오픈 장갑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손목과 손가락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지원해 착용감이 좋고 위생적이며, 각 손가락 끝에는 햅틱 소자가 장착되어 있어 가상 환경에서 물체를 잡거나 움직일 때 햅틱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에게 실감나는 반응과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전달한다.

    또한, 현실의 동작을 그대로 VR에 입력할 수 있어 조작 훈련 기간과 조작법 습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왓츠랩은 Air Glove Atlas가 단순한 VR 입력 장치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적인 훈련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술 시뮬레이션이나 장비 조작 훈련처럼 반복성과 정밀도가 중요한 상황에서 손가락 단위 입력과 햅틱 피드백이 가능해 실제 훈련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의료기관, 산업훈련센터, 공공 안전기관, 대학교 등 실제 업무 기반의 훈련이 필요한 환경에 최적화돼 있어 수술, 재난대응, 장비 조작 훈련 등 정밀한 손 동작이 요구되는 분야에 활용될 수 있으며, 플러그인 지원을 통해 기존 VR 콘텐츠와 연동이 가능하고,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국내외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미 국내 방산기업과 가상 훈련 플랫폼 기업에서는 Air Glove Atlas를 시용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피지컬 AI 학습 및 디지털 트윈 구현을 위한 데이터 수집 장치로도 활용 가능하며, VR 기반 장비의 활용 범위를 넓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동현 왓츠랩 CEO는 “Air Glove Atlas는 단순히 VR 콘텐츠를 즐기는 도구가 아니라,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을 익히도록 최적화된 장치”라며 “손가락 단위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상환경 속 몰입감뿐 아니라 현실성과 학습 효과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Air Glove Atlas는 왓츠랩을 통해 직접 공급되며, 자체 튜토리얼 콘텐츠과 체험용 데모 콘텐츠, 기술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왓츠랩은 내년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기기 박람회 MWC 2026에 참가해 유럽 시장에도 공식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랙 홈플런’ 첫날, 고객 몰린 홈플러스 ‘북적’

      ‘블랙 홈플런’ 행사가 시작된 첫날인 30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이 몰린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2. 2

      "새벽배송 금지, 시대착오적"…소비자단체·쿠팡노조까지 '반대'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가 국토교통부 주관 택배 사회적대화기구에서 야간배송 근절을 위해 심야시간(0~5시) 배송을 제한해야 한다는 내용의 개선안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논란이 거세지는 가운데, 쿠팡 정규직 ...

    3. 3

      현대차, 중국 전략형 EV 일렉시오 출시…722km 주행

      현대자동차는 중국 전략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일렉시오'를 현지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일렉시오는 88.1kWh(킬로와트시)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722km(중국 인증 기준)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