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816가구 이달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816가구 이달 공급
    한화 건설부문이 이달 울산 남구에 ‘한화포레나 울산무거’(투시도)를 분양한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여건을 갖춰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단지는 무거동 옛 한화케미칼 사택 부지에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816가구(전용면적 84~166㎡) 규모로 지어진다. 실거주 수요가 많은 중대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입주는 2028년 하반기에 할 예정이다.

    무거동을 비롯해 신정동과 옥동에 걸친 생활권에 속한다.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울산지방법원이 가깝다. 태화강 국가정원, 삼호공원, 울산대공원, 남산근린공원 등 녹지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 삼호초, 옥현초, 삼호중, 성광여고, 울산제일고 등 학교 10여 곳이 있다. 차로 10분이면 옥동 학원가에 갈 수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울산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 다운2터널 등 광역도로망이 조성돼 있다. 향후 울산도시철도(트램) 1·4호선과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 등이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최대한 확보한다. 울산에서 최고 수준인 가구당 1.6대의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지상 25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고 게스트하우스와 런드리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방산 '기회의 땅' 유럽…현지화 전략은 선택 아닌 필수"

      “‘메이드 인 유럽 바이 코리아’ 전략을 앞세워 한국은 글로벌 4대 방위산업 강국으로 도약할 겁니다.”류광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

    2. 2

      서소문고가차도, 21일부터 전면통제

      서울 충정로역과 시청역을 잇는 서소문고가차도의 상판부 철거 공사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차량 통행이 전면 금지된다. 지난달 착공한 서소문고가차도는 지금까지 교량 하부공사를 우선 진행하면서 일부 차선의 통행을 제한적으...

    3. 3

      서울 주택 30%가 빌라인데…시행사 취득세 중과 위기

      서울 등 수도권에 새로 지어지는 빌라(연립·다세대주택)가 주택 공급 통계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준 서울 전체 주택(315만 가구) 중 빌라는 약 29.8%다. 연간 20가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