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KCP, 스테이블 코인 수혜 기대감에 52주 최고가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 KCP, 스테이블 코인 수혜 기대감에 52주 최고가 돌파
    NHN KCP가 급등하고 있다. 지급결제대행(PG)사 중 스테이블코인 최대 수혜주라는 증권가 의견이 제기되면서다.

    9일 오전 9시22분 현재 NHN KCP는 전일 대비 2770원(23.88%) 오른 1만4370원에 거래되고 있다. 1만1790원에 거래를 시작한 NHN KCP는 장중 1만5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내고 NHN KCP를 스테이블코인 수혜주로 꼽았다. 국내에 스테이블코인이 도입되면 관리 감독, 이용자 보호를 위해 PG사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면서다.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최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은 크게 발행, 유통 부문에서 수혜 강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NHN KCP는 6월 KRWPS, KSKOR, KSKRW 등 총 11종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대한 상표권 출원을 완료한 상황이며, 발행 이후 수 십만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전자결제 사업자 특성상 직접 유통까지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NHN KCP를 제외한 나머지 기업들은 신용카드가 아닌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이라며 "NHN KCP는 신용카드 결제 1위 PG사다. 이는 기보유 가맹점 수 및 인프라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뜻"이라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진영기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ADVERTISEMENT

    1. 1

      "117년 만에 최고"…역대급 폭염에 불기둥 쐈다 '환호' [분석+]

      전국 곳곳에서 기상 관측 이래 7월 상순 기준 가장 더운 날을 기록하면서 관련 테마주가 들썩이고 있다. 냉방가전, 제습기뿐 아니라 더울 때 많이 찾는 빙과류, 주류 업체 주가도 올랐다.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파세코...

    2. 2

      "FLNG 추가 수주 기대"…삼성중공업, 6%대 '상승'

      삼성중공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부유식액화천연가스생산설비(FLNG)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돼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8일 오전 9시31분 현재 삼성중공업은 전일 대비 1010원(6.23%) ...

    3. 3

      LG전자, '어닝 쇼크' 여파…3%대 하락 [종목+]

      LG전자가 7일 2분기 실적 발표 후 '어닝쇼크'(예상보다 부진한 실적) 여파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관세 여파에 따른 수요 침체와 TV 수요 감세, 환율 하락 등으로 수익성에 타격을 입은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