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헥토이노베이션, 80억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헥토
    /사진=헥토
    IT기반 정보 서비스 기업 헥토이노베이션이 3일 이사회를 열고 8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

    공시에 따르면 자기주식 취득의 목적은 주주가치 제고, 주식 소각 및 임직원 RSU 부여에 따른 지급 준비수량 확보이며, 취득 예정 수량은 55만6940주이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자사주 소각과 배당 성향 강화 등이 담긴 ‘3개년 주주환원계획’을 발표했고,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발행주식총수의 1%인 13만2572주를 소각한 바 있다. 이번 취득 예정 수량에는올해와 내년 소각 예정 수량이 포함됐다.

    또 일부 물량은 임직원의 성과를 시가총액과 연동한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지급 준비수량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회사는 시가총액 5000억원을 가득 조건으로 임직원들에게 RSU를 지급 결정한 바 있다.

    이현철 헥토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주주환원계획에 따라 매년 주식소각과 배당성향 확대를 이행하고 있고, 임직원들이 주주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주식과 연계한 상여정책도 확대하고 있다"며 "회사의 장기적 성장과 함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한 달 만에 40명 '원팀' 출격 채비

      금융당국과 증권 유관기관이 '주가조작 근절 합동대응단'을 40여명 규모로 출범시키기 위한 채비에 한창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한국거래소를 찾아 부정 거래 행위를 엄단하겠다며 "주식시장에서 장난치다...

    2. 2

      "카카오, 정책 수혜 기대감에 스테이블코인 모멘텀도…목표가↑"-DB

      DB증권은 3일 카카오에 대해 새 정부의 인공지능(AI) 정책 수혜 기대감과 스테이블코인 관련 자회사 지분가치 상승을 반영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9000원에서 7만7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

    3. 3

      뱅크샐러드, 신용관리 서비스 개편…점수별 대출·카드 능력 확인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신용점수별 대출 능력, 카드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신용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신용점수는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각종 경제 상황을 반영한 기준금리 △카드 발급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