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야놀자, 대한민국 톱50 브랜드 선정…브랜드 가치 3595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크 기업 부문서 네이버·카카오·쿠팡 등과 함께 등재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글로벌 테크 기업 야놀자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브랜드 가치, 철학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을 대표하는 50개 브랜드를 발표한다.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테크 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야놀자는 글로벌 솔루션 사업 중심으로 전 세계 여행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컨슈머 플랫폼을 양축으로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를 재정의하고 있다. 특히, 컨슈머 플랫폼 사업 부문은 지난해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트리플 등으로 분산돼 있던 여행·여가·문화 서비스를 통합 브랜드 '놀'(NOL) 을 선보이며 일상형 슈퍼앱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다. 이를 통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된 여행 및 레저 경험을 제공하며 ‘온리 원'(Only One) 플랫폼으로 정체성을 다지고 있다.

    야놀자는 최근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기술 혁신으로 모두의 여행을 열 배 더 쉽게 만든다'는 브랜드 미션을 선포했다. 글로벌 여행 데이터 인프라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 등을 활용해 더욱 쉽고 편리한 여행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야놀자는 여행자와 여행 사업자를 데이터 기반으로 초연결해, 여행의 준비 단계를 포함한 여행 여정 전반의 모든 경험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김현정 야놀자 글로벌 브랜드 총괄은 "야놀자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중 유일한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기술 혁신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왔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 사업자들의 생산성과 여행자들의 경험을 혁신하며, 기술로 여행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셀프 체크인부터 객실 관리까지…야놀자, 통합 솔루션 패키지 출시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산하정보기술, 놀유니버스 등 국내 멤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키오스크-호텔관리시스템(이하 PMS)-채널관리시스템(CM)을 연동한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야...

    2. 2

      여행 플랫폼에선 안 통하는 '락인효과'?…전문가들 진단은

      디지털 플랫폼 시장에서 성공 공식으로 꼽혔던 '락인 효과'가 국내 온라인 여행사(OTA) 플랫폼에서는 그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23일 NOL유니버스 후원으로 진행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세...

    3. 3

      야놀자, 글로벌 OTA 협력 강화…"AI 기반 여행 산업 혁신"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전 세계 주요 여행 판매 채널, 여행 서비스 공급사들과 파트너십 확대에 나섰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기술 기반으로 여행 산업 혁신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21일 야놀자는 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