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ASCO에서 신규 비소세포폐암 성과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내달 3일 미국 임상종양학회 참석
    전시 부스 열고 차세대 표적항암제 성과 공유
    오가노이드 기반의 항암 표적 발굴 전문 기업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 참가한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리는 ASCO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비소세포폐암의 신규 치료 타깃인 ‘GBC-11004’에 대한 최신 연구 성과를 포스터 발표하고, 전시 부스를 운영을 통해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 뱅킹과 AI 기반의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하며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GBC-11004는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자체 구축한 세계 최대 규모의 PDO 빅데이터와 AI 기반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신규 키나아제로, 3세대 EGFR 저해제에 내성을 보이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서 과발현되는 특징을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차세대 염기서열(NGS) 분석만으로는 식별이 어려웠던 내성 유전자를 효과적으로 도출했다”며 “크리스퍼(CRISPR) 기반 유전자 편집과 PDO 기반 약물 평가를 수행해 GBC-11004가 치료 타깃으로서 유효하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했다.

    이와 함께 운영하는 개별 전시 부스에서는 900종 이상의 PDO 뱅킹과 자사의 AI 모델을 적용한 표적 및 바이오마커 발굴 기술을 선보이며,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는 실제 종양 미세환경을 정밀하게 구현한 면역세포 및 혈관세포 공배양 모델과 AI 기술을 통한 후보물질 발굴이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진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대표는 “이번 학회를 통해 다양한 협력 수요에 맞는 당사의 플랫폼 기술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I와 실제 환자 유래 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타깃 발굴 및 검증 역량은 글로벌 공동 연구에 있어 강력한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바이오마커로 EGFR 표적항암제 적용처 늘릴 것"

      오가노이드 전문기업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미국 실리콘밸리 바이오기업과 손잡고 폐암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신규 바이오마커 탐색에 나선다.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미국 메딕 라이프사이언스와 EGFR 유전자 음성...

    2. 2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美AACR서 신규 폐암 치료제 공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가 미국암연구학회에 신규 항암제 후보물질을 공개한다.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 참가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

    3. 3

      [ESMO 2024]그래디언트 "세계 최대 오가노이드 뱅킹으로 유럽시장 공략"

      "해외 학회에 본격적으로 참가하기 시작한 게 2022년부터다. 초기엔 오가노이드에 대한 기초 질문이 많았지만 최근엔 구체적인 표적 물질을 제안하는 등 오가노이드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다양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